Hall of Fame

김성용 감독은 단국대학교 스포츠정보과학연구실에서 2017년 8월에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야탑고등학교 감독을 거쳐 대한민국 청소년대표팀 야구 감독으로 발탁되어 훌륭한 지도력을 바탕으로 야탑고등학교 졸업생을 미국 메이저리그에 진출시키거나 국내 야구구단에 진출시킨 이력이 있다. SSG 랜더스 단장으로 재직한 경력이 있으며, 현재 SSG 데이터리서치 센터장으로 근무 중이다.

최원호 감독은 단국대학교 스포츠과학연구실에서 2017년 8월에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SBS 야구해설위원으로 활약하다가 한화이글스 2군 감독으로 발탁되었다. 한화이글스 1군 감독을 거친 후, 현재 훌륭한 지도력으로 선수들을 지도하고 있다.

왕관 교수는 2017년 8월에 단국대학교 스포츠과학연구실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이듬해에 중국 심양에 있는 심양체육대학에 교수로 임용되었다.

최은영 분석관은 단국대학교 스포츠정보과학연구실에서 2020년 8월에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최근 KT여자하키팀의 전력분석관으로 활약하고 있으며, 선수와 지도자에게 양질의 전력분석 결과를 피드백 해주고 있다.

이승훈 교수는 단국대학교 스포츠정보과학연구실에서 2020년 8월에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국가대표 선수촌이 있는 진천선수촌 현장밀착지원팀의 리더로 활약하였으며, 2021년 3월에 가톨릭관동대학교 경기지도학전공 교수로 임용되었다.

오성옥 감독은 단국대학교 스포츠정보과학연구실에서 2021년 8월에 석사학위를 취득하였다. 또한 같은 해 유럽과 한국의 핸드볼을 접목시켜서 리그 내 새바람을 일으키고 싶다는 각오로 SK슈가글라이더즈 여자 핸드볼 팀 감독으로 부임되었으며, 대한민국 핸드볼을 대표하여 국제 핸드볼 협회에서 IHF Analyst로써 위상을 높이고 있다.

박규우 연구원은 단국대학교 스포츠정보과학연구실에서 2021년 8월에 석사학위를 취득하였다.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서 설치된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현장밀착지원팀의 팀원으로써 오늘도 노력하고 있다.

저우 차오 교수는 단국대학교 스포츠정보과학연구실에서 2021년 8월에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중국 광저우에 있는 화남이공대학에서 농구 감독 및 지도교수로써 활약하고 있다.

왕성 교수는 단국대학교 스포츠정보과학연구실에서 2024년 2월에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중국 허난성에 있는 Huanghuai University in Zhumadian City에 교수로 취업하여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장소혜 교수는 단국대학교 스포츠정보과학연구실에서 2024년 8월에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중국 장시성 지안시에 위치하고 있는 Jinggangshan University에 교수로 취업하여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Back to top